본문 바로가기

대한민국의 티끌 복지

서울시 복지 : 서울런 (Seoul learn) 온라인 강의와 멘토링을 무료로! 신청방법 / 자격조건

반응형

 

서울런, 서울시의 새로운 복지 정책: 누구나 꿈꿀 수 있는 기회

세상은 변하고 있다. 그리고 그 변화 속에서 우리가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바로 ‘공정한 교육 기회’이다. 오늘은 서울시가 새롭게 도입한 복지 정책 ‘서울런’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한다.

이 프로그램은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것을 넘어,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꿈을 이룰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.

서울런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6세에서 24세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다.

특히, 사회적, 경제적으로 취약한 계층의 청소년들에게 초점을 맞춘다. 이 프로그램은 무엇보다 ‘맞춤형’ 교육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특별하다. 온라인 학습 콘텐츠부터 멘토링 시스템까지,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의 학습을 지원한다.

대상 : 서울시 거주 만6 ~ 24세의 수급권자, 차상위계층, 법정 한부모가족, 학교밖, 다문화가족, 북한이탈주민에 해당되는 청소년(재수생도 ok) 
신청방법 : 서울런 홈페이지 접속 후 가입! 

http:// slearn.seoul.go.kr

 

 

각 항목에서 1개를 선택하여 최대 3개의 사이트에서 무제한으로 무료로! 학습할 수 있다.

또한,

 

 

온라인 무료 교육 뿐만 아니라 서울런 멘토링으로 오프라인 & 온라인 멘토링을 통해

멘토 & 멘티가 한 팀을 이뤄 주1회 1시간 ~ 수업을 통해 진로 고민이나 대입 상담 까지!

 

나이에 맞게

초6 ~고2 까지는 1:1 개인으로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고

고3~n수생에게는 맞춤형 대입컨설팅을 제공한다.

 

실제로 서울런 사이트에는 우수 멘토링 사례가 많고 AI 기반 맞춤형 학습강좌 제안도 가능하다.

지원자격이 된다면 사이트 방문 및 신청으로 교육의 퀄리티를 높여 한 단계 성장하는 자신이 될 수 있기를!

반응형